고등학생이 모의투자를 하기 좋은 앱으로는 토스 모의주식투자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모의투자 앱들이 좋아요. 안드로이드, 아이폰 모두 가능해요.
토스 모의주식투자:
장점: 10대에게 친숙한 토스 앱 내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, 가상의 돈으로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어요. 매일 랜덤박스로 모의투자금을 받을 수도 있고, UI가 직관적이라 주식 초보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.
사용법: 토스 앱 실행 > 하단 '주식' 탭 > '모의투자' 메뉴 찾아서 시작. 가상의 투자금으로 사고 싶은 주식을 검색해서 매수/매도 주문을 넣어보면 돼요.
증권사 모의투자 앱 (예: 미래에셋증권 m.Stock 모의투자, 증권플러스 모의투자):
장점: 실제 주식 거래 환경과 가장 유사해서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 좋아요. 호가 시스템, 다양한 주문화면 등 실제 앱과 거의 동일해서 나중에 실제 투자할 때 적응하기 쉽습니다.
사용법:
앱스토어/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는 증권사의 '모의투자' 앱을 다운로드해요. (예: '미래에셋증권 모의투자' 또는 '증권플러스 모의투자')
앱을 실행해서 '회원가입' 또는 '모의투자 ID 등록'을 진행해요. (휴대폰 인증 필요)
로그인 후 가상의 투자금을 받고, 관심 종목을 추가하거나 주식을 검색해서 '매수/매도' 버튼을 눌러 주문을 넣어보면 됩니다.
어떤 앱이든 시작 전에 앱 내의 '가이드'나 '도움말'을 한번 읽어보면 좋아요.
도움이 되셨길 바라며, 채택 눌러주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!